웹툰 리뷰
게임이 현실이 되어버린 세상에서 자유를 위한 민호의 치열한 질주가 시작된다!! <급식러너>
 회원_473054
 2023-01-17 15:00:19  |   조회: 69
첨부파일 : -

급식을 먹던 학창시절을 겪은 사람이라면종치기 1분 전 급식실에 달려가기 위해 책상 밖으로 다리를 꺼내 놓은 뒤 종이 치자 마자 급식실로 달려갔던 경험을 했던 것이 있을 것이다천천히 급식실에 가도 급식이 모자란 것도 아니었지만그 시절의 우리는 열심히 급식실을 향해 달렸다친구들과 앞다투며 급식실에 뛰어가던 것이 어느 순간 치열한 게임 속 한 장면이 되어버린다면 어떨 것 같은가게임셔틀인 주인공은 매일의 점심시간이 지옥 같기만 한데... 게임이 현실이 되어버린 세상에서 자유를 위한 한 남학생의 질주를 담은 웹툰이 있다바로 웹툰 <급식러너>이다.

 image.png

<급식러너속 세상은 게임이 되었다. PC, 모바일콘솔 같은 기기가 아닌 현실에서 즐기는 모든 게임들이 증강 현실화가 되어버렸다현실에서 흔히 즐기는 가위 바위 보숨바꼭질이 증강현실 게임이 된 것이다최초의 가위 바위 보 사태로 전세계는 발칵 뒤집혔으나 과학자들이 이 현상을 연구할 틈도 없이 바로 다음날 두 번째 현상이 숨바꼭질에서 일어나게 되었다그런데 두 번째 현상에서는 가위 바위 보에는 없는 스킬기능이 추가 되어 인간이 게임을 하는 동안 초능력까지 발현할 수 있게 되었다.

 image.png

그렇게 날마다 계속된 증강현실 게임화’ 현상은 스포츠 영역까지 뻗어가 당해 예정이었던 올림픽이 잠정 연기 되었다. ‘증강현실 게임화’ 현상의 범위는 더 넓어져 공식적인 게임이 아니더라도 승부로 간주되는 것 또한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 ‘증강현실 게임화’ 현상이 지속된 10년의 세월 동안 세상은 새로운 게임법을 만들고 이를 일상적으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image.png

<급식러너>의 주인공 김민호는 그러한 증강현실 게임화 현상에서 살고 있는 고등학생 이고, 현재 대한민국의 모든 중고등학생들을 사로잡은 러닝 액션 게임 급식 러너가 유행이다. 김민호는 늘 교내에서 랭킹 1등을 놓치지 않았지만, 학교의 일진인 '서진일'의 게임셔틀 노릇을 하느라 늘 '서진일'이라는 학생의 학생증으로 게임에 참여해야 했다. 

 image.png

그러던 어느 날 김민호가 다니는 학교에 급식 러너’ 전국 1등이자 서버 운영자인 이새나’가 전학 오게 되고, 그녀는 김민호에게 새로운 제안을 하는데... 

 

 

출처가기

2023-01-17 15:00:19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st 웹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