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Fashion & Beauty & Health
LET IT SNOW 딥 클렌징과 각질 제거, 피부 톤 케어까지, 자극은 줄이고 성능은 업그레이드된 파우더 클렌저.
 회원_971746
 2023-01-23 14:53:32  |   조회: 126
첨부이미지
파우더가 모공 깊숙이 스며들어 딥 클렌징이 가능한 동시에 효소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만 부드럽게 녹여내는 파우더 클렌저. 클렌징과 각질 케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피부가 극도로 건조한 이들은 꺼리는 아이템이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엔 다양한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기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자세히 말하자면, 히알루론산과 병풀 추출물 등 보습과 진정 성분으로 건조함 없이 클렌징을 가능하게 했고, 여기에 비타민 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같은 브라이트닝 성분을 더 피부 톤까지 케어한다. 파우더 클렌저의 사용법도 다양해졌다. 딥 클렌징이 필요할 때는 1분 마스크팩으로 활용하고, 각질 케어에 힘을 주고 싶을 때는 물을 약간 섞어 스크럽처럼 사용해도 좋다. 다만, 지나치게 건조한 악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1번, 겨울에만 건조함을 느끼는 보통 피부는 주 2~3회로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 횟수를 조절해야 한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피부 상태로 고민이라면 딥 클렌징부터 각질 제거, 톤업까지 한 번에 가능한 다재다능한 파우더 클렌저로 피부 컨디션을 제대로 올려보자.
POWDER CLEANSER LABORATORY 클렌징과 각질 제거, 톤업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신상 파우더 클렌저만 모아 다각도로 분석해봤다.
1 녹차로 해요 케라틴 분해 능력이 탁월한 녹차 유산균 유래 효소에 녹차 프로바이오틱스를 더해 각질을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장벽까지 보호한다.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특징.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엔자임필 클렌징 파우더 55g 6만8000원. 2 각질 지우개 셀룰로오스 필링 입자와 엔자임 콤플렉스가 피부 각질과 모공 불순물을 정리해 건조하고 거친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가꿔주고, 비타민 C가 피부 활력을 끌어올린다. 닥터 바바라 스텀 엔자임 클렌저 75ml 10만3000원. 3 1분의 기적 효소와 비타민 B₃가 1분 만에 피부에 쌓인 각질을 녹이고 피부의 광채를 되찾아준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로 피부 자극을 줄였다. 시슬리 엑스폴리에이팅 엔자임 마스크 40g 14만5000원. 4 병풀이 다했다 옥수수 전분과 파파인 효소, 시솔트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클렌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센텔라4x 콤플렉스를 더해 세안 후에도 피부가 촉촉하다. 브이티코스메틱 시카 마일드 파우더 워시 75g 2만3000원. 5 피부도 밥심 전라남도 청정 지역의 유기농 쌀로 만든 발효 성분과 쌀가루가 피부에 쌓인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윤기 나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메이크프렘 퓨어 바이옴 클렌징 파우더 1g×36개입 2만4000원. 6 모공 청소기 머드 효소와 화학적 필링 성분 4가지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데일리 클렌저. 비타민 C를 함께 담아 톤업에도 효과적이다. 리얼베리어 모공비움 파우더 워시 50g 2만원.
LAB #1
각질 케어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후 확대경을 사용해 피부 상태를 비교한다.
아모레퍼시픽 ★★★☆☆ 큰 각질은 제거됐지만 잔각질이 살짝 남았다. 닥터 바바라 스텀 ★★★★☆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돼 피부 결이 매끈해졌다. 시슬리 ★★★★★ 피부 결과 톤 모두 말끔하게 정돈되었다. 브이티코스메틱 ★★★★☆ 미세한 잔각질이 약간 남아 있다. 메이크프렘 ★★★★★ 큰 각질은 물론 잔각질까지 말끔하게 제거됐다. 리얼베리어 ★★★☆☆ 결은 한층 매끄러워졌지만, 곳곳에 큰 각질이 보인다.
LAB #2
모공 케어
방법 울퉁불퉁한 오렌지 표면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제품을 사용한 뒤파운데이션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한다.
아모레퍼시픽 ★★★★★ 테스트한 제품 중잔여물이 가장 적게 남았다. 닥터 바바라 스텀 ★★★☆☆ 큰 굴곡 몇몇 곳에 잔여물이 약간 남아 있다. 시슬리★★★☆☆ 깊은 구멍에 잔여물이 조금 끼여 있다. 브이티코스메틱 ★★★★☆ 곳곳에 파운데이션이 아주 약간 남았다. 메이크프렘 ★★★★☆ 피운데이션이 전체적으로 말끔하게 씻겼다. 리얼베리어 ★★★★☆ 굴곡이 깊은 곳을 제외하고는 깨끗하다.
LAB #3
결 케어
방법 제품을 사용하기 전후에 측정기를 이용해 피부의 거칠기를 확인한다. 채워진 칸의 수가 적을수록 좋다고 본다.
아모레퍼시픽 ★★★☆☆ 닥터 바바라 스텀 ★★★☆☆ 시슬리 ★★★★☆ 브이티코스메틱 ★★★★☆ 메이크프렘 ★★★★★ 리얼베리어 ★★★☆☆
 
 
출처가기
2023-01-23 14:53:32
47.34.184.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Fashion & 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