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수박을 색출하면 이재명이 안전해질까?
상태바
수박을 색출하면 이재명이 안전해질까?
  • 딴지 USA
  • 승인 2023.03.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욕먹을 거 알고 쓰는 글

- 수박을 색출하면 이재명이 안전해질까?

이재명 체포동의안이 간당간당하게 겨우 부결된 후, 민주당 내부에서 누가 수박인가로 난리다.

화날만한 일이라고 본다. 당대표 체포동의안이 상정되면 당 소속 의원들은 당연히 출석해서 당연히 반대표를 행사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 글에서 말했다시피, 이건 검찰의 정치행위고, 이재명에게 혐의가 있든 없든 행정부가 입법부에 직접 영향을 끼치는 행위는 선을 넘은 거라고 생각한다.

.

민주당 의석수가 163개, 그 중 반대가 138표. 최대 25개의 '수박'표가 있다는 말이 된다.

어느 지역구 누가 수박이네, 색출에서 뚝배기를 깨야 하네 하다가 오늘은 수박 리스트에 문재인 부부 사진까지 추가되어 돌아다닌다. 수박대장은 문재인이라나.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긴다. 수박을 싹 색출해서 신나게 조리돌리고 욕하면 이재명이 안전해질까?

민주당 지지자들과 개딸들이 저새끼 수박이라고 문자폭탄 날리고 사무실에 전화해서 욕하고 인터넷에 사진 돌리면, 그들이 반성하고 회심하여 이재명을 지키게 될까?

체포동의안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이 찬성해야 가결된다. 27일 출석의원 수는 297명, 그 중 149명이 찬성했으면 이재명은 바로 체포될 운명이었다. 찬성 표수는 139개, 반대보다 많았으며, 여기에서 10명만 더 '반명'으로 돌아섰으면 이재명은 바로 체포되었다는 뜻이다.

.

민주당 내 반-이재명 세력이 '나쁜 걸 알지만 몰래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일까? 그들도 나름의 명분과 철학을 가지고 - 극우도 페미도 호국불교도 나름의 철학이니 - 이재명에 반대하지 않을까?

그들도 민주당을 위해, 국가를 위해 이재명은 체포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한다거나, 그런 생각은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그건 미안하지만 파시즘이다. 누구나 생각의 자유는 있고, 특히나 개개인이 입법기관인 국회의원 개인의 '사유'는 그게 내 맘에 들든 안 들든 존중할 수밖에 없다. 그게 법이다.

.

누군가에게 민주당은 똘똘 뭉쳐 이재명 대표를 지켜야 하는 당이고, 누군가에게 민주당은 이재명이 들어와서 이상해진, 희망이 없어진, 더이상 앞으로 나아갈 동력을 상실한 당이다. 범진보도 마찬가지고, 국가도 마찬가지다. 플랫폼에는 많은 사람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게 되고, 그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은 제각각이다.

다시 묻자. 수박들 뚝배기 깨자고 화내고 소리지르면 수박들이 개과천선하고 마음을 고쳐먹을까? 그래서 이재명 체포동의안에 반대표 수가 더 올라갈까?

아니라고 본다. 그 반대라고 본다. 이재명에 반대하는 새끼들은 다 죽여버려야 된다고 악악대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반-이재명의 움직임은 더 커질 거라고 본다.

2017년부터 민주당 코어세력은 계속 그랬다. 투덜댄다고 이대남 밀어냈고, 이재명과 함께하지 않는 오래된 민주당 지지자들도 공격했으며, 이제 문재인도 수박이라며 난리다. 그 결과는 어땠나. 점점 좁아지고 점점 편협해지고 이제 그 구심점인 이재명이 감옥을 가냐마냐 하는 지경까지 왔다.

.

결국 핵심은 이재명이다. 선거에 이기고 국회에서 표결로 이기려면 이런저런 마음과 생각을 가진 이런저런 의원들과 국민들을 한데 모아야 한다. 그걸 해낸 사람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이었다. 각자의 리더십은 제각기 다른 모습이었지만 결과는 같았다. 수박도 손가락도 찢도 뮨도 그들을 지지했고 그들에게 표를 주었다.

이재명 리더십의 민주당은, 노무현 정권 초기처럼 갈갈이 찢겨나가고 있다. 139:138을 본 검찰은 '열번 찍어 안 넘어갈 나무 없다' 라고 생각할테고, 앞으로 계속 구속영장을 칠 거다.

탄핵소추로 지지율이 반등한 노무현의 길을 갈지, 죄수복을 입을지는 지금부터 결정된다. 의원 한명이라도 더 달래고 포섭하여 우리편을 만들지, 더 화내고 더 구박하고 더 욕해서 더 멀리 떠나게 만들지. 이재명과 의원들과 지지자들에게 달렸다.

.

욕먹을수록 강해지는 건 우리만이 아니다. 저들도 그렇다. 이대남도 페미도 극우세력도 수박도 마찬가지다. 욕하면 욕할수록 단단히 뭉친다.

.

같은글 얼룩소: https://alook.so/posts/4XtOe34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김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