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또 다시 나라와 역사를 팔아먹으려는 윤석열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상태바
또 다시 나라와 역사를 팔아먹으려는 윤석열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 딴지 USA
  • 승인 2023.03.0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촛불행동 논평> 또 다시 나라와 역사를 팔아먹으려는 윤석열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3.1 항일투쟁의 역사에 오물을 뿌린 윤석열이 이를 반긴 일본에게 또 다시 나라와 역사를 팔아먹을 작정을 하고 나섰습니다. 조만간 있게 될 일본 방문과 한일정상회담을 통해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피해배상 문제를 이른바 “3자 변제”로 풀고, 기만적인 “청년지원금” 방식으로 본질을 흐리는 술책을 펼 모양입니다. 이는 일본제국주의 침략과 식민 지배의 범죄 역사에 면죄부를 주고 그 어떤 배상조치도 없이 미래의 친일파를 기르는 수작을 부리겠다는 것입니다.

일본 전범기업들의 책임을 물어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라는 2018년 한국 대법원의 확정판결을 완전히 짓밟는 악행이자, 일본의 버티기에 백기를 들고 항복한 꼴입니다. 제 3자 변제는 한국정부의 산하 재단(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 피해자들에게 대신 배상을 한다는 건데, 그건 대법원 판결의 관점에 따르면 우리 국민들이 배상책임을 대신 떠맡는 가해당사자가 되는 셈입니다. 이는 명백하게도 일본 전범기업들에게 면죄부를 내주고 그 착취의 열매를 누린 일본을 도리어 앞장서서 지켜주겠다는 매국 역적질입니다.

여기에 발맞춰 일본이 기껏 한다는 것은 한일 두 나라의 재계단체인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게이단렌(경단련·일본경제단체연합회)이 ‘미래청년기금’(가칭)을 공동으로 조성하는 작업에 참여하겠다는 건데, 이는 당연히 “청년 친일파 육성 프로그램”일 수밖에 없습니다. 1965년 한일협정 청구권 조항에 담긴 3억 지원금이라는 것도 일본국의 생산물 및 일본인의 용역을 10년 기간에 걸쳐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본질적으로는 일본 시장의 확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2억 차관도 결국 되갚을 돈이었고 이 역시도 일본의 상품과 용역 구입비용입니다. 이 따위 방식을 이제는 미래세대에까지 확장해서 적용하겠다는 사술을 또 부리겠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한일과거사 문제는 일본 역대 정부의 사과 수준을 넘지 않는 선에서 확인 내지 계승, 그리고 잘해봐야 1998년의 김대중-오부치 선언 재확인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시대 발전에도 맞지 않는 명백한 퇴행입니다. 김대중-오부치 선언도 반성과 사죄의 토대 위에 미래지향적 관계를 수립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인데 반성과 사죄의 구체적 행위가 뒤따르지 않아 종이장의 선언으로 그쳤습니다. 강제동원문제와 위안부 문제가 일체 진전이 없는 상황에서 김대중-오부치 선언 정도의 선언으로는 한일관계 발전이 불가능합니다.

윤석열의 이 모든 작태는 한-미-일 전쟁동맹 공식화의 수순이며 민족의 존엄과 생명 모두를 위태롭게 만들 제2의 을사늑약 체결과 다를 바 없습니다. 어제인 4일 29차 촛불대행진에서도 촛불국민들은 제2의 이완용인 윤석열에 대해 격분했으며 타도의 의지를 더욱 뜨겁게 분출했습니다.

윤석열에게 엄중히 경고한다. 또다시 나라와 역사를 팔아먹으려는 매국역적질을 당장 중단하라.

2023년 3월 4일

<촛불행동>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By 김민웅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