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2. [바이어] 주택 Search & Offer
상태바
2. [바이어] 주택 Search & Offer
  • 미주 부동산 신문
  • 승인 2019.08.20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매물 검색
부동산 에이전트 선택
주택 보기
오퍼 (Offer) 작성

 

1. 주택 매물 검색

요즘은 처음부터 부동산 에이전트를 찾아가기 보단, 스스로 인터넷에서 주택 매물을 검색해본다. 검색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 부동산 에이전트 검색

인터넷에서 좋은 주택 매물을 인터넷에서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부동산 에이전트를 만나는 것은 주택 구매의 성과를 좌지우지 한다. 여러 의사를 만나 소견을 듣는 것이 현명하듯, 부동산 에이전트를 정하기에 앞서 적어도 2,3 명의 부동산 에이전트를 만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택 구매에 필요한 서비스를 분할하여 여러 에이전트에게 받는 것보다는, 좋은 한 에이전트를 찾아 완전한 서비스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3. 주택 보기

부동산 에이전트를 정했다면, Buyer 와 부동산 에이전트가 함께 집을 보러 다닌다. 부동산 에이전트는 성실하게 Buyer 를 위하여 일하고, Buyer 는 자신을 위해 성실하게 일하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존중해준다.

 

4. 오퍼 (Offer) 작성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했다면,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아 오퍼를 작성한다. 오퍼를 작성하기에 앞서, 집의 시세를 파악해야 하는데, 부동산 에이전트에게만 맡기는 것이 아니라 Buyer 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것울 추천한다. 

오퍼의 일부로, "Pre-Approval Letter" 등 Buyer 가 [융자를 받을 능력] 이 있다는 재정적인 정보를 첨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
미주 부동산 신문's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