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Interior
가구 배치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
 회원_182844
 2023-11-28 16:31:20  |   조회: 177
첨부파일 : -

1. 방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기

방의 사용 방식과 몇 명이 사용할지 고려하세요. 이에 따라 필요한 가구의 종류와 필요한 좌석 수가 결정됩니다.

2. 초점 결정하기

벽난로, 전망, 텔레비전 등 방의 초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가구의 방향을 정하세요. 방에서 TV를 시청할 계획이라면 세트와 좌석 사이의 이상적인 거리는 화면 크기의 3배(대각선으로 측정)입니다. 따라서 40인치 세트가 있는 경우 의자는 120인치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3. 우선 순위가 높은 가구부터 시작하기

거실의 소파나 침실의 침대와 같이 가장 큰 가구부터 배치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 가구는 방의 중심을 향해야 합니다. 의자는 대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8피트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방이 특별히 좁은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가구를 벽에 밀착시키지 마세요.

4. 대칭 고려하기

대칭 배치는 격식 있는 방에 가장 잘 어울립니다. 비대칭 배열은 방을 더 캐주얼하게 만듭니다.

5. 교통 흐름 만들기

방을 통과하는 동선, 일반적으로 출입구 사이의 경로를 고려하세요. 피할 수 있다면 큰 가구로 동선을 막지 마세요. 주요 동선에는 30~48인치의 폭을, 부수적인 동선에는 최소 24인치의 폭을 확보하세요.

교통량이 좌석 그룹 중앙을 통과하지 않고 그룹 주변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하세요. 동선이 방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경우, 하나의 큰 좌석 대신 두 개의 작은 좌석 공간을 만드는 것을 고려하세요.

6. 다양성 추구

공간을 스캔할 때 시선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도록 방 전체에 가구의 크기를 다양하게 배치하세요. 크거나 키가 큰 가구는 비슷한 높이의 다른 가구를 맞은편에 배치하여 균형을 맞추고(또는 미술품을 사용하여 저울을 재현하세요). 키가 큰 물건 두 개를 나란히 놓지 마세요.

7. 대비로 빌드하기

대비를 위해 직선과 곡선을 결합하세요. 가구가 모던하고 직선적인 경우 둥근 테이블을 배치하여 대비를 주세요. 가구가 곡선형이라면 각진 조각을 섞어보세요. 마찬가지로 솔리드와 보이드의 조합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리가 긴 의자와 단단한 사이드 테이블, 단단한 의자와 다리가 긴 테이블을 결합하세요.

8. 사용 편의성을 위한 디자인

모든 좌석에서 쉽게 닿을 수 있는 곳에 테이블을 배치하고, 비슷한 크기의 테이블을 조합하고, 모든 독서용 의자에는 램프가 함께 있어야 합니다. 커피 테이블은 충분한 다리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파에서 14~18인치 떨어진 곳에 배치하세요.

9. 동선 확보

식당에서는 테이블의 각 가장자리와 가장 가까운 벽 또는 가구 사이에 최소 48인치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테이블 한쪽에 있는 의자 뒤로 통행자가 지나가지 않는다면 36인치 정도면 충분합니다.

침실의 경우 침대 옆면과 벽 사이에는 최소 24인치, 침대와 여닫이문 사이에는 최소 36인치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10. 계획 세우기

허리에 휴식을 주세요. 가구를 옮기기 전에 종이에 디자인을 테스트하세요. 창문, 문, 열 조절기, 전기 콘센트의 위치를 기록해 방의 치수를 측정한 다음 가구를 나타내는 컷아웃을 사용하여 그래프 용지에 평면도를 작성하세요. 또는 디지털 룸 플래너를 사용해 공간을 그리고 다양한 가구 구성을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작업량은 줄고 재미는 훨씬 더 커집니다.

 

 

출처가기

 

2023-11-28 16:31:20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