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Interior
작은 거실을 꾸미는 방법
 회원_510828
 2024-01-11 14:10:27  |   조회: 183
첨부파일 : -

거울과 벽지 사용

작은 거실, 특히 창문이 짧은 거실은 다소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벽지를 추가하고 그 위에 거울을 걸어서 초점을 맞추고, 채광을 높이고, 깊이를 더하는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습니다. 거울을 창문 맞은편에 놓을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거울이 바깥 풍경을 반사하여 창문이 하나 더 생긴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숨겨진 수납공간 추가하기

수납공간이 내장된 가구를 선택해 어수선함을 줄이세요. 트렁크나 수납형 오토만을 커피 테이블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방의 둘레에 콘솔 테이블 대신 작은 서랍장이나 작은 크레덴자를 배치해 수납 옵션을 늘려보세요.

수직 공간 활용하기

작은 거실에 높은 천장이 있다면 그 여분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수직 공간은 여분의 좌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면 공간이 실제보다 훨씬 넓고 웅장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수직 공간을 다양한 아트 갤러리로 채우세요.

소파 크기 줄이기

어떤 공간에서는 풀사이즈 소파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슬림한 사이즈의 러브시트나 작은 사이즈의 소파를 사용해 보세요. 깔끔한 라인과 노출된 다리가 있는 소파를 선택하면 가장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코너를 완전히 채우기

다소 직관적이지 않지만, 거실 구석에 작은 공간이 있다면 가능한 한 가장 큰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오히려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넉넉한 사이즈의 소파는 편안하고 많은 사람이 앉을 수 있지만, 하나의 가구로 보이기 때문에 공간이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깔끔한 직선의 모던한 단면 가구는 과하게 채워진 것보다 작은 공간에 더 잘 어울립니다.

수납공간 구축

작은 가구(여기 책장, 저기 서랍장)가 공간을 차지하는 대신 과감하게 한쪽 벽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세요.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수납 벽은 책부터 미디어 센터, 심지어 풀다운 책상까지 모든 것을 넣을 수 있도록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식물 추가하기

벽지나 거울처럼 식물은 작은 거실에 깊이를 더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무성한 녹색 식물은 모서리를 부드럽게 만들고 실제보다 더 많은 공간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눈을 속입니다. 식물은 구석이나 의자와 소파 옆 또는 뒤에 두면 특히 효과적입니다.

다기능 가구 사용

작은 거실에서는 각 가구가 제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커피 테이블이나 추가 좌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토만, 필요에 따라 이동할 수 있는 중첩형 사이드 테이블, 의자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작은 스툴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출처가기

2024-01-11 14:10:27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