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Interior
즐겁고 깔끔한 주방을 만드는 방법
 회원_597489
 2024-03-14 04:17:41  |   조회: 132
첨부파일 : -

차분하고 깔끔한 표면 만들기

주방 카운터는 우편물, 쇼핑백, 소형 가전제품, 주방 도구 및 기기로 인해 금방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조리대가 가득 차면 식사 준비가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게다가 어수선한 카운터를 보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스트레스가 가중될 수 있습니다. 주방 표면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요리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세요.

행동을 취하세요: 주방 카운터를 한 번에 하나씩 완전히 치우고 청소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물건을 치우기 전에 매일 정직하게 사용해야 하는 물건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커피포트, 나무 숟가락 병, 자주 사용하는 도마나 과일 그릇 등 카운터 공간을 차지할 만한 물건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그 외의 물건들은 찬장 안이나 선반 등 다른 곳에 보관하세요.

주방이 집의 현관 역할을 겸하는 경우, 열쇠와 우편물을 보관할 수 있는 특정 장소(예: 열쇠 보관용 접시, 우편물 보관용 트레이)를 지정하여 이러한 물품이 갓 치운 카운터에 흩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필수품 선택하기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긍정적인 시각으로 어수선함을 정리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내가 주방에서 무엇을 좋아하고 사용하는가?

매일 사용하는 냄비, 프라이팬, 도구, 식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주요 공간(상단 서랍과 손이 닿기 쉬운 캐비닛)을 정리하는 데 집중하세요. 고도로 전문화된 조리 도구도 제자리가 있지만(애용하는 도구가 있다면 꼭 보관하세요!), 이런 물건들이 주방의 전면과 중앙 공간을 차지하면 주방에서 일하기가 더 어려워질 뿐입니다.

행동을 취하세요: 부엌 찬장을 살펴보지 않고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일반적인 하루를 떠올리며 그 과정에서 사용하는 냄비, 프라이팬, 요리 도구, 식기 목록을 작성해 보세요. 이러한 물품이 손이 가장 쉽게 닿는 서랍, 캐비닛, 선반에 보관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다른 공간에 무엇이 남아 있는지 살펴보고,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는 조리 도구, 소형 가전제품 또는 여분의 음식 보관 용기는 버릴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구석구석 활용하기

주방이 작고 조리실 스타일이라면 해당 사항이 없을 수도 있지만, 공간이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그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잠시 생각해 보세요. 주방의 주요 작업 공간(요리, 다지기, 설거지 등)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는 분명하지만, 구석진 구석의 공간은 정말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깔끔한 책상, 자녀를 위한 미술 코너 등 이 공간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잠시 공상을 해보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적어보세요.

행동으로 옮기세요: 주방 구석이나 코너를 어떻게 사용할지 정했다면, 이 공간에 두고 싶은 물건들을 모아두세요. 이 공간의 목적에 맞지 않는 물건이 이곳에 모여 있다면 치우세요.

예를 들어, 가스레인지에서 수프가 끓는 동안 책을 읽을 수 있는 조용한 코너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 편안한 좌석 공간을 만들고 지폐 더미나 오래된 쇼핑백처럼 불필요하고 산만하게 방해하는 물건은 치우세요.

소박한 즐거움을 위한 공간 만들기

주방은 열심히 일하는 공간이지만, 사람들이 모여 휴식을 취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와인 한 잔을 즐기거나 설거지를 하면서 좋아하는 팟캐스트를 듣는 등, 공간과 일상에 어떤 소박한 즐거움을 접목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행동을 취하세요: 하루의 각 부분을 생각하면서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기 위해 어떤 작은 아이템이나 루틴을 추가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라디오 
  • 꽃병에 담긴 신선한 꽃
  • 창턱에 놓인 신선한 허브 화분
  • 설거지하는 동안 옆에 켜둘 양초
  • 요리하는 동안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의자 한 쌍

 

출처가기

2024-03-14 04:17:41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Inter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