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연예
김주연 "반신마비에 하혈 2년, 신병이었다"…개그우먼서 무당 된 사연
 회원_466410
 2024-03-20 13:27:42  |   조회: 114
첨부이미지

개그우먼 출신 김주연이 신내림을 받고 무당이 된 사연을 전했다.

19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무당이 된 MBC 공채 미녀 개그우먼…지인도 몰랐던 충격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김주연은 2022년부터 신당을 차렸다고 밝히며 "그때는 무서워서 소문 안 냈다. 지금은 당당하게 무당이라고 말하고 싶다"고 운을 뗐다.

MBC 개그우먼 활동 당시 신인상을 수상했던 그는 "방송은 안 하냐"는 질문에 "나 이제 이 바닥에 미련 없다. 솔직히 개그의 '개'자도 모르는데 MBC에서 10년 해 먹은 것도 너무 고맙다. 근데 그때는 이미 개그에 마음이 떠난 후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갑자기 어느날 반신마비가 왔었다. 그게 신병인지도 몰랐다. 얼굴까지 다 마비돼서 감각도 없고 아예 팔도 못 들고, 오른손은 마비되고 운전도 못 했다. 이렇게 살아야 하나 싶었다"고 말했다.

김주연은 "병원을 갔는데 큰 병원을 가보라더라. 정밀 검사, 근육 검사, 신경 검사를 다 했는데 아무 증상이 없고 고칠 방법도 없다더라. 평생 이렇게 살아야 할 수도 있다더라. 황당했다. 울면서 집에 왔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제가 서른네 살 때부터 신병을 앓았었다. (그때는 몰랐고) 지금 생각하니까 신병이었던 거다. 여자분들 몸이 안 좋으면 하혈하지 않나. 2년을 했다. 몸이 안 좋다고만 생각했다. 정말 죽고 싶었다"고 했다.

이어 "두 달 동안 잠도 안 자고 밥도 안 먹었다. 나쁜 짓 하면 내 가족한테 안 좋게 돌아올까 싶었다. 몸무게가 12㎏ 빠져 있었다. (정신이 없어서)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고 전했다.

김주연은 신내림을 받겠다고 하자 가족들의 반응이 어땠냐는 질문에 "부모님과 엄청나게 싸웠다. 근데 대차게 밀고 나가지 않으면 이도 저도 안 되겠다. 일단 목숨 살리고 봐야 할 거 아니냐"고 답했다.

이어 "(신내림을 받고) 살았잖아. 무당을 하니까 약간 거부감을 갖고 친했던 사람들이 멀어지더라. '쟤 약간 이상하다' '이상한 거 하는 거 아니냐' 막 별의별 얘기를 다 들었는데 부모님조차도 그랬다"라며 힘들었던 기억을 떠올렸다.

 

출처가기

2024-03-20 13:27:42
47.148.105.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10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