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쓰레기 및 재활용 수납장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상태바
쓰레기 및 재활용 수납장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 딴지 USA
  • 승인 2023.10.12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에 그리던 주방을 떠올리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아마 쓰레기통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으실 거예요. 하지만 쓰레기 풀아웃은 쓰레기, 재활용 및 기타 쓰레기통을 눈에 잘 띄지 않으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숨겨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하면 지저분한 독립형 쓰레기통을 보거나 싱크대 밑에 항상 꽉 차 있는 작은 쓰레기통으로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쓰레기 풀아웃은 기본적으로 매우 깊은 서랍에 불과하기 때문에 캐비닛의 외관에 쉽게 통합되어 매우 전통적인 스타일이나 과도기적 스타일에 현대적인 기능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풀아웃 서랍은 캐비닛 구성에 더 매끄럽게 어울리도록 여러 개의 가벽으로 전면을 가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기서는 풀아웃 서랍의 세 개의 서랍 앞면이 주변 서랍의 모양을 복사하여 셰이커 앞면의 모양이 하나의 커다란 서랍으로 인해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아무도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짐작할 수 없습니다.

요리를 자주 하는 경우 가장 까다롭지만 가장 흔한 작업 중 하나는 도마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치우는 것입니다. 도마를 조심스럽게 쓰레기통으로 옮기거나 쓰레기통을 도마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도마 아래에 쓰레기 또는 퇴비 배출구를 배치하면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바로 쓸어 담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풀아웃 캐비닛은 쓰레기통을 보관하는 데만 유용한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도시에서 재활용이나 퇴비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일정 수준의 쓰레기 분류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여러 개의 쓰레기통을 관리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시스템에 따라 두 개의 큰 용지함 또는 여러 개의 작은 용지함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쉽게 확보할 수 있으며, 전체 깊이의 캐비닛에서 한 용지함을 다른 용지함 뒤에 넣거나 나란히 배치하는 등 일반적인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시스템은 4개의 작은 각진 쓰레기통을 사용하여 쓰레기, 유기물, 종이, 플라스틱 및 기타 재활용품을 모두 하나의 편리한 서랍 안에 각각의 칸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넓은 서랍은 여러 크기의 쓰레기통을 나란히 놓을 수 있으면서도 뒤쪽에는 싱크대 배관을 위한 공간을 남겨둡니다. 궁극적으로 가장 적합한 구성은 레이아웃과 일반적인 음식물 쓰레기에 따라 다르지만, 독립형 쓰레기통이 있는 이와 같은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나중에 언제든지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쓰레기통에 대해 자주 걱정하는 것 중 하나는 주방에 남아있을 수 있는 악취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유기물 쓰레기를 위한 개별 뚜껑이 있는 칸막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부 쓰레기 풀아웃 시스템에는 퇴비 전용 뚜껑이 달린 특수 쓰레기통이 통합되어 있어 악취를 억제하기 위해 과도하게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쓰레기통이 얼마나 빨리 채워지는지 염두에 두고 유기성 쓰레기가 공기에 너무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쓰레기통이 가득 찼을 때 쓰레기통을 교체하지 않을 핑계가 없도록 하려면 내부에 작은 수납 서랍이 있는 서랍을 사용하면 쓰레기봉투와 관련 제품을 쓰레기통 바로 옆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서랍을 사용하여 칸을 더 작은 하위 칸으로 나누거나 청소용품이나 탈취제를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고급스러운 외관을 원하시나요? 약간의 추가 투자만 하면 사이드 패널이 있는 이와 같은 시스템(캐비닛 제작업체에서 맞춤 장착 가능)을 사용하면 캐비닛을 열었을 때에도 쓰레기통을 더 완벽하게 가려서 눈에 잘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만드는 언론, 시민들의 확성기 [딴지 USA]

출처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 / 1000